Scilavinka


오늘은 어떤 안주에 어떤 술을 마셔볼까 하고 고민을 하다가, 닭가슴살이 세일을 해서 간단하게 치킨 스테이크를 만들어 보았다.


치커리와 어린야채, 토마토를 다져서 올리브오일에 볶아 숨이 죽인 다음, 반으로 자른 닭가슴살 사이에 넣고 소금간을 한 후, 그릴이나 후라이팬에 겉을 버터로 살짝 익힌 다음 오븐에서 속까지 익히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이런 종류의 간단한 닭고기 요리에는 밀맥주게 제격이다. 그 중에서도 밀맥주 특유의 향이 강하지 않은 꺠끗한 밀맥주와 함께하면 음식의 맛도 해치지 않으면서 맥주의 맛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그래서 오늘은 은하고원과 함께 하였다.



小麦のビール 銀河高原ビール (은하고원 맥주)


가격 : 281엔

알코올 : 5%


* 특징 : 맥주효모함유

* 외관 : 적은 거품, 탁한정도가 심하지 않음

* 향 : 은은한 미네랄 향, 가벼운 정향, 라벤더

* 맛 :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밀맥주의 풍성한 과일향과 정미를 드러내기 보다는, 은은한 미네랄 향에 더해진 가렵고 청량감 높은 맛을 보여준다. 크리스털과 바이젠북의 중간 느낌.

* 느낌 : 겨울아침처럼 흐리지만 곱게 쌓인 눈밭 위에 처음 발을 딛는 듯한 부드러움. 전반적으로 차분한 맛이지만 밀맥주 특유의 향미는 잘 간직하고 있고, 상큼한 미네랄의 느낌이 순간순간 느껴지기 때문에, 질리지 않으면서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린다.

* 어울리는 음식 : 어떤 음식에도 잘 어울린다. 그 중에서도 몇 가지를 특정 한다면 치즈나 간단한 닭요리가 잘 어울린다.



1 2 3 4 5 ··· 14